1. 한계 고객에 대해 쓰시오.
* 고객에게서 얻는 수익보다 기업이 지불하는 비용이 더 많이 드는 고객
2. 시장조사의 신뢰도 향상 방안을 네 가지 쓰시오.
* 측정 항목을 늘린다.
* 측정 항목의 모호성을 제거한다.
* 중요한 질문의 경우 동일하거나 유사할 질문을 2회 이상 한다.
* 성의가 없거나 일관성이 없는 응답은 조사에서 제외한다.
3. CRM의 목표 다섯 가지를 쓰시오.
* 신규 고객 확보 및 기존 고객 유지를 통한 고객의 수 증대
* 고객 가치 증진을 통한 매출 및 충성고객도 향상
* 고객 운영 비용 효율화를 통한 비용 절감
* 기업의 수익 증대 및 비용 절감
4. 표준화 면접과 심층 면접에 대해 쓰시오.
* 표준화 면접: 엄격히 정해진 면접조사표에 의하여 그대로 면접을 하는 것으로, 사전에 질문 내용, 순서, 형식이 정해져 있어 조사자의 행동이 통일성을 갖게 된다.
* 심층 면접: 진행에 앞서 미리 수집될 정보가 확정된 후 면접의 순서와 내용을 담은 면접 지침이 작성되며 이를 통해 정보를 얻어내는 면접법이다.
5. 시장 세분화 변수를 네 가지 쓰시오.
* 지리적 변수
* 인구통계적 변수
* 심리분석적 변수
* 행동분석적 변수
6. 전화조사의 장점과 단점을 각각 네 가지씩 쓰시오.
* 장점
- 경제성ㆍ편리성, 신속성ㆍ효율성, 획일성ㆍ솔직성
- 직업별 적용 시 유리, 통제와 완전 자동화가 가능
- 면접이 어려운 사람의 경우 유일한 수단으로 사용
- 높은 응답률
* 단점
- 모집단의 불완전성
- 전화번호부의 부정확성 및 미등재 전화번호 존재
- 시간의 제약성 (상세한 정보 획득 곤란)
- 보조 도구 사용의 곤란
7. 다이렉트 마케팅의 예를 네 가지 쓰시오.
* 다이렉트 메일
* 카탈로그
* 텔레마케팅
* TV
8. 고객생애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네 가지 쓰시오.
* 고객 반응률
* 고객 신뢰로
* 고객 기여도
* 고객 성장성
9. 가격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쓰시오.
* 기업 내부 요인: 기업 가격 정책, 마케팅 목표, 마케팅 믹스 전략, 원가
* 기업 외부 요인: 수요 상황, 경쟁자의 상황, 법ㆍ제도적 요인
10 계약형, 관리형, 회사형 VMS를 통합도가 낮은 것에서 높은 순서대로 기술하시오.
* 관리형 > 계약형 > 회사형
11. 조사 대상의 집단을 나누고 각 집단별 무작위로 표본을 추출하는 방법을 무엇이라 하는가?
* 층화표본추출법
12. 효과적인 시장 세분화의 요건을 쓰시오.
* 내부적 동질성과 외부전 이질성
* 측정 가능성
* 규모의 경제성
* 행동 가능성
* 유효 정당성
13. 합리적인 고객의 상담 전략 네 가지를 쓰시오.
* 안전하고 호감을 주는 관계로 고객의 욕구에 초점을 맞춘다.
* 제품이나 서비스를 추천할 때 신중한 접근법을 취한다.
* 정보를 논리적 연속성을 갖도록 조직화하고 배경 자료를 제공한다.
* 고객 개개인과 그들의 견해에 진섬으로 관심을 보인다.
14. 상담원의 경청에 방해가 되는 요소 다섯가지를 쓰시오.
* 선택적 청취
* 상대방에 대한 편견
* 상대방에 대한 선입견
* 집중하지 않고 다른 생각에 잠겨 있음
* 주변 소음
15. 탐색조사의 종류 네 가지를 쓰시오.
* 전문가 의견 조사
* 문헌조사
* 사례조사
* 심층면접법
* 탐색조사
16. 포지셔닝 수립 절차를 쓰시오.
* 시장분석 > 경쟁 제품의 포지션 분석 > 자사 제품의 포지션 분석 > 포지션 개발 및 실행 > 포지셔닝의 확인 및 재포지셔닝
17. 아웃바운드 스크립트 구성의 여덟 가지 단계를 쓰시오.
* 첫인사 및 자기소개
* 상대방 확인
* 양해ㆍ허락
* 용건 전달
* 상품 서비스 제안
* 반론 극복
* 내용 재확인
* 종결
18. 베스의 변혁적 리더 요소 세 가지를 쓰시오.
* 카리스마
* 분발 고취
* 개발적 배려
* 지적 자극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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